1

종로국가정보학원의 대분류

종로국가정보학원의 대메뉴

공무원/공기업 시험 마무리까지 공시마!

17년 역사 고급공무원 공기업 교육의 no.1

카카오상담 @종로국가정보학원
네이버카페
590 건
11,646 건
2,899 건
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수강신청

신규업데이트최다판매
강종철 공기업 경영학 (이론)
  • 교수명 : 교수
  • 강좌명: 강종철 공기업 경영학 (이론)
  • 강의수: 총 47강
  • 교재 공기업 경영학 이론
  • 간략소개: 경영학 입문자들을 위한 개념 이해강의
강종철 공기업 경영학 (이론) PC+MOBILE
  • 30일
  • 정가:80000
  • 10%
  • 7200010% 포인트적립
  • 60일
  • 정가:100000
  • 10%
  • 9000010% 포인트적립
교재
  • 공기업 경영학 이론
  • 20000
총 결제 금액
0

경영학 이론



Ⅰ. 강의계획

구분 내용
경영학 일반
  • 경영, 경영자, 경영학
  • 경영의 역사와 변천
경영학 일반
  • 경영전략
  • 기업 형태와 기업집중
경영학 일반
  • 경영관리
  •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 개념
  • 시장기회분석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전략
  • 시장세분화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믹스의 개발
마케팅관리론
  • 가격전략
  • 유통전략
마케팅관리론
  • 촉진전략
인적자원 관리
  • 인적자원관리의 기초
  • 직무분석 평가 설계
인적자원 관리
  • 인사고과
  • 인적자원의 관계 및 관리
조직행위론
  • 조직행위론의 개념
  • 개인차원의 조직행위론
조직행위론
  • 집단차원의 조직행위론
  • 동기부여이론
조직행위론
  • 조직차원의 조직행위론
생산운영관리론
  • 생산운영관리 개요
  • 생산전략
  • 공정 및 기술의 선택
생산운영관리론
  • 설비배치 및 설비계획
  • 수요 예측
  • 총괄계획 및 일정계획
생산운영관리론
  • 재고관리
  • 품질경영 및 관리

공시마-무이자-할부-혜택.png

차시 강의내용 시간 샘플강의
1강 sample 5분 20초
2강 경영학의 개념 (p.3) 39분 28초
3강 SWOT 분석 (p.8) 43분 1초
4강 포터의 가치사슬 (p.13) 37분 25초
5강 구체적인 경쟁전략 (p.18) 43분 10초
6강 사업부 전략 (p.23) 42분 13초
7강 폐율의 관리과정론 (p.29) 38분 8초
8강 기업의 구분 (p.36) 44분 28초
9강 경영혁신기법 (p.45) 43분 22초
10강 마케팅 개념 (p.50) 39분 4초
11강 마캐팅 개념 (p.58) 39분 36초
12강 성장전략 (p.68) 44분 58초
13강 마케팅 환경분석 (p.75) 39분 37초
14강 시장세분화 (p.84) 42분 53초
15강 제품포지셔닝 (p.91) 39분 3초
16강 소비자행동 (p.97) 24분 58초
17강 관여도 제품 (p.100) 45분 18초
18강 마케팅믹스 (p.107) 39분 14초
19강 제품수명주기 (p.114) 30분 50초
20강 제품계열 (p.120) 41분 31초
21강 가격결정 방법 (p.126) 41분 49초
22강 유통전략 (p.133) 32분 49초
23강 7장 촉진전략 (p.138) 15분 38초
24강 제3편 인적자원관리 (p.2) 29분 9초
25강 1) 직무순환 (p.6) 44분 58초
26강 기출문제풀이, 3-2 인사고가의 방법 (p.13) 35분 8초
27강 6. 서술식 고과법 (p.17) 43분 19초
28강 5) 대비오류 (p.22) 48분 9초
29강 3) 노동조합의 가입형태 (p.30) 30분 49초
30강 제5장 보상관리 - 5-1 보상관리의 개념 (p.35) 42분 3초
31강 5-4 임금형태의 관리 - 1. 임금형태의 의의 (p.42) 47분 48초
32강 3. 교육훈련 (p.51) 32분 3초
33강 1-2. 조직행위론의 특징 (p.59) 42분 33초
34강 5. 태도 (p.67) 42분 35초
35강 3-3. 동기부여 과정이론 (p.75) 38분 49초
36강 4-2. 의사소통 (p.80) 41분 16초
37강 2. 갈등 (p.86) 43분 0초
38강 9. 상황이론 (p.95) 39분 4초
39강 5-2. 조직설계 (p.101) 47분 24초
40강 5-4. 조직개발 (p.106) 47분 51초
41강 제5편 2장. 생산시스템의 설계 (p.113) 32분 40초
42강 1-2. 생산관리의 역사 (p.118) 37분 46초
43강 제2장. 장기적 의사결정 (p.125) 41분 36초
44강 3-3. 생산능력 및 설비배치 (p.132) 28분 56초
45강 제3강. 단기적 의사결정 - 1. 작업설계 (p.135) 46분 49초
46강 3. 대일정계획 (p.143) 41분 14초
47강 3-4. 자재소요계획과 적시생산시스템 - 1. 자재소요계획 (p.150) 47분 40초
  • 교재명:
    공기업 경영학 이론
  • 저자:
    강종철 편저
  • 페이지수:
  • 발행일:
    2014-04-01
  • 출판사:
    종로국가정보학원
  • 교재소개:
    경영학 원론

    제1편
    경영학입문
     제1장 경영학의 개념
     제2장 경영전략
     제3장 경영관리
    제2편
    마케팅
    제1장 마케팅의 개념 및 기업전략
    제2장 시장기회분석
    제3장 시장세분화
    제4장 마케팅믹스의개발
    제5장 가격전략
    제6장 유통전략
    제7장 촉진전략

    제3편
    인적자원관리
    제1장 인적 자원관리의 기초개념
    제2장 직무분석·평가·설계
    제3강 인사고과
    제4강 인적자원의 관계 및 관리
    제5강 보상관리

    제4편
    조직행위론
    제1장 조직행위론의 개념
    제2장 개인차원의 조직행위론
    제3장 동기부여이론
    제4장 인적자원의 관계 및 관리
    제5장 조직행동의 관리

    제5편
    생산관리
    제1장 생산운영관리
    제2장 장기적 의사결정
    제3장 단기적 의사결정


     

  • 교수명:
    %name% 교수
  • 약력 및 주요강의:
강종철 공기업 경영학 (이론) PC+MOBILE
  • 30일
  • 정가:80000
  • 10%
  • 7200010% 포인트적립
  • 60일
  • 정가:100000
  • 10%
  • 9000010% 포인트적립
교재
  • 공기업 경영학 이론
  • 20000
총 결제 금액
0